본문 바로가기

카이야기

신형 투싼 NX4 8월 출시 그랜저 아반떼에 이어 디자인 확 빠뀐 투싼

신형 투싼 NX4

올 뉴 투싼을 몰고 있는 나로써는
별로 탐탁지 않는 소식이 들리는군요.
투싼 풀체인지되어 나오다니
오늘은 신형 투싼 NX4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두둥!!!!
눈에서 레이저가 나오고 있는 컨셉사진
이번 그랜저와 아반떼처럼 T-비전 디자인이 들어간듯 하네요. 좀 더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저렇게 나온다면 투싼구매자가 엄청 많이 늘어날듯 합니다.

 

 

 

아반떼와 쏘나타 그릴입니다. 차세대 신형 투싼에서도 이런 그릴를 엿볼 수 있습니다. 베뉴, 코나, 펠리세이드, 싼타페와 같이 전면상단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하며 하단 헤드램프를 적용하는 콤포지트한 디자인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후면부에서도 역시나 최신 테일램프 디자인을 따라서
트렁크를 가로지르는 가로형 LED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올 뉴 투싼에 비해 뒷테가 좀 더 날렵해지면서 강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신형 투싼 스파이샷

현대차의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차체 경량화와 높은강성!! 저중심 설계를 통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신형 플랫폼이니 차체가 커지고 휠베이스 또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만에 풀체인지를 선보이는 신형 투싼 예상 엔진으로는 2.5 가솔린 자연흡기, 1.6 가솔린 터보, 1.6 디젤, 1.6 하이브리드

 

 

 

 

이번에 공개된 신형 투싼 실내 모습은 기존보다 더욱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했으며, 고급 소재와 여러 가지 가죽들이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변속기는 전자식 버튼 타입으로 탑재되었으며, 센터패시아는 T형 대시보드와 함께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의 위치가 낮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기판의 경우 독립되어 있는 형태가 아니라 도어트림과 함께 연결되어 있는 형태라서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현대차의 모습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중앙 에어벤트 위치는 모니터 위쪽으로 변경되었으며 이 밖에도 디지털 무선 키와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여러 가지 편의 사양이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투싼
가성비를 앞세운 SUV로 디자인까지 확실해진다면
싼타페보다 인기가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