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이야기

현대자동차 신형 더 뉴 코나 이미지 공개 10월출시 예정


현대자동차 더 뉴 코나

신형 이미지 렌더링 공개하였습니다.
코나는 소형SUV 로 3년만에 큰 변화를 주었다고 합니다.

코나의 이미지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현대자동차 앰블램을 후드 아래쪽에 크게 다는것이
아반떼에 적용한것처럼 요즘 현대차의 모습인듯 보인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측의 설명에 따르면 넓은 그릴과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 예리한 모서리는 상어의 코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죠스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더 뉴 코나의 라인업으로는

1.6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N라인

세가지로 구성이 되며, 디젤엔진은 제외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N라인 N모델은 스포츠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라인 모델은 일반모델과 달리 디자인에서 부터 차별화를 두었다고 하는데요. 블랙 베젤 타입의 헤드램프와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는 공격적인 에어벤트 형상 디자인과 스키드 플레이트 대신 스플리터를 달았다.


실내에는 좌 우 원형 터빈형 송풍구를 선택하였다.
10.25인치 네비게이션이 탑재 되며, 컵홀더에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추가된다고 한다.



N라인의 내부에는 시트와 기어부츠
스티어링 휠 림에 레드 포인트 스티치를 적용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N배지를 추가한 정도이며,
일반모델과 비교하여 다른점은 없어 보입니다.


더 뉴 코나의 편의사항으로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 등이 추가되었고, 안전사항으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차량 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이 추가되어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