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야기

안개꽃 꽃말 그리고 전설

rungrang 2020. 3. 23. 01:18

#안개꽃
#안개꽃 꽃말
#안개꽃 전설
안개꽃은 뭉쳐 꽃다발로 주면 엄청 이쁜꽃이죠!
요즘에는 드라이플라워로 수분기를 말려 장식으로
해놓을 수도 있구요 ㅎㅎ
안개꽃의 꽃말은 색깔마다 다릅니다.
안개꽃의 공통적인 꽃말
맑고, 깨끗한 마음, 사랑의 성공 그리고 죽음
이라는 공통적인 꽃말이 있다.

자 ~ 그럼 색깔마다 가지고 있는
꽃말들을 알아볼까요우~!!

​안개꽃이라면 딱 떠올리는
흰색 안개꽃은 맑고 순수한 마음, 기쁨, 약속,
사랑의 결실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흰색은 다른 꽃과 함께 줄 때가 많은데
그 중에서 붉은 색 장미와 만나면 죽을만큼
사랑해
라는 뜻을 가지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연인사이에서 장미꽃을 선물할 때 주위에 안개꽃이 있는게 보이는데 죽을만큼 사랑해라는 뜻으로 그렇게 담아 주는 뜻 같아요!!

분홍색의 안개꽃의 꽃말은
죽도록 사랑해 라고 해요 !
왠지 흰 안개꽃과 장미를 썩으면
나올만큼 색이 분홍이라 의미가 비슷하지 않을까요?
이런 생각을 해봐요 ^^*
장미와 안개꽃을 썩이않고 분홍 안개꽃을 선물하는게
어떨까 해요.

파란색 안개꽃 꽃말은
영원한 사랑 이라고 해요.
안개꽃하면 사랑이라는 의미가
많이 담겨져 있는거 같아요.
파란계열 꽃들이 특이한 성향이 있어
영원한 이라는 의미가 많은거 같네요 !

노란색 안개꽃 꽃말은
성공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어요.
개업하거나 졸업이나 입학 선물용
꽃다발로 괜찮아 보이네요.
연인보다는 친구나 주위에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생긴 지인분들에게 선물하면 좋을거 같은 의미입니다.

빨간 안개꽃의 꽃말은
기쁨의 순간 이라고 합니다.
정열적인 색으로 순간순간 함께 할
친구의 기념이나 축하의 의미로 선물하기 좋을거 같네요.

안개꽃의 전설이야기

제니는 어느날 바다속에 떨어졌는데 해군 장교가 그녀를 구해줬기에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전쟁이 일어나 장교가 전쟁에 참여해야만 했어요. 제니는 날마다 기도했지요.
드디어 전쟁이 끝났지만 장교는 죽었다는 소식이 마을에 전해져 제니는 무척 슬퍼했지요.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한 부잣집 아들이 제니에게 청혼을 했지만 제니는 거절을 했어요. 그러자 그 부잣집 아들은 제니와 결혼하게 되었다는 헛소문을 퍼트렸지요. 제니의 슬픔은 더해갔는데 어느 날 갑자기 장교가 살아서 돌아왔어요. 장교는 적군을 물리치고 제니를 만나기 위해 용감히 싸우다가 부상을 당해 바다로 떨어졌는데 뱃조각을 타고 간신히 살아서 바닷가에 도착한 곳은 먼 나라였지요. 목숨은 건졌지만 살아올 길이 막막한 그는 열심히 일을 해 결국 어렵게 조국으로 돌아왔던 것이지요.

그 사실을 알게된 부잣집 아들은 병사들을 찾아가 도망병이 있으니 잡아가라고 했으며 돈을 받은 병사들은 장교를 잡아 죽일 준비를 하였어요. 그러나 제니가 간절히 애원하여 부잣집 아들은 장교를 고향으로 보낸다고 거짓말을 하고 죽이려고 했는데 뒤따라오던 제니가 정말 간절히 기도를 했어요. 제니가 기도를 하자 갑자기 짙은 안개가
병사들과 부잣집 아들을 둘러싸더니 부잣집 아들은 안개를 벗어나려고 날뛰다가 자기 칼에 찔려 숨을 거두게 되었어요. 그리고, 안개 속을 간신히 헤치고 나온 병사들은
 바닷가를 둘러 보았는데 하얀 안개꽃만 흐트러지게 피어있을 뿐 아무도 없어서 그냥 돌아갔지요.
 
그 후 쓰러져 있던 제니와 장교가 일어났어요. 그러자 잔잔한 꽃들이 그들의 둘레를 감싸고 있었어요. 그 꽃이 바로 안개꽃이었지요. 그 때부터 이 꽃을 안개꽃이라고 부르게 되었답니다.